-
목차
최근 발생한 SKT 해킹사고로 인해 많은 이용자들이 불안에 떨고 있습니다. 이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SKT는 추가 피해 방지를 위해 유심보호서비스 강화 대책을 마련했습니다. 지금부터 이 내용을 중심으로, 어떻게 피해를 막고 보상을 받을 수 있는지 자세히 정리해 드릴게요.
유심보호서비스란?
유심보호서비스는 제3자가 임의로 유심(USIM)을 변경하거나 악용하는 것을 막기 위한 보안 서비스입니다. 해킹이나 도난 사고 시, 유심이 무단으로 변경되면 이를 차단하거나 사용자에게 알림을 줌으로써 피해 확산을 막는 역할을 합니다.
이번 SKT 사고를 계기로 서비스 가입자에 대해 피해 발생 시 100% 보상을 공식화한 것은 매우 이례적이면서도 중요한 조치입니다.
유심 해킹 사고, 무엇이 문제였나?
2025년 4월 말, SKT 일부 고객 정보를 노린 해킹 시도가 발생했으며, 이로 인해 유심 교체 등을 통한 피싱·스미싱 공격이 우려되고 있습니다.
해당 사고 이후, 정부는 긴급 지시를 통해 SKT에 보안 대책을 강화할 것을 요청했고, 고객 보호를 위한 즉각적인 조치들이 취해졌습니다.
정부와 SKT의 주요 대책은?
- 유심보호서비스 가입 적극 권장
- 고객이 서비스에 가입하면, 피해 발생 시 사업자가 100% 보상
- 공항 내 유심교체 부스 확대
- 해외 출국자 대상, 공항 현장 부스에서 빠르게 유심 교체 가능
- 영업점 사전 예약 시스템 도입
- 긴 대기시간 방지를 위해 미리 방문 시간 예약 가능
- 민관합동조사단 운영
- 사고 원인을 철저히 조사하고, 국민에게 투명하게 공개 예정
유심보호서비스 가입 방법
- 이동통신사 앱 또는 홈페이지 접속
- SKT 고객이라면 'T world', KT는 '마이케이티', LG U+는 'U+ 고객센터'
- 로그인 후 유심보호서비스 메뉴 선택
- 서비스 가입 및 본인 인증 진행
- 가입 완료 후 문자 알림 수신
가입은 무료이거나, 일부 요금제에 포함되어 제공되는 경우도 있으니 꼭 확인해 보세요.
주의! 피싱·스미싱 공격도 함께 주의하세요
최근 해킹 사고를 빌미로 '유심 무상 교체', '보호서비스 링크' 등을 사칭한 가짜 사이트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검색엔진에서 ‘유심보호서비스’ 등을 검색해 나오는 링크에 무심코 클릭했다가 도박 사이트나 악성 코드에 노출되는 사례가 확인되고 있으니 반드시 아래 사항을 숙지하세요.
- 출처가 불분명한 링크 클릭 금지
- 공식 이동통신사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서만 접속
- 알 수 없는 문자 메시지의 링크 절대 클릭 금지
- 개인정보나 인증번호 입력 절대 금지
혹시 피해를 입었다면?
- 즉시 통신사 고객센터에 연락
- SKT: 114 / KT: 100 / LG U+: 101
- 유심 차단 또는 교체 요청
- 과기정통부 사이버침해대응과(044-202-6461)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 위협대응단(02-405-4730)에 신고
보안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디지털 시대, 스마트폰 하나로 우리의 금융, 사생활, 모든 것이 연결되어 있는 지금. 유심 해킹은 단순한 SIM 카드 문제가 아니라 ‘디지털 생명선’에 대한 위협입니다.
그렇기에 오늘 이 글을 보신 분이라면, 지금 당장 유심보호서비스 가입 여부를 확인하고, 혹시 모를 사고에 대비해 주세요. 무료로 가입 가능하고, 사고 발생 시 100% 보상까지 제공되는 만큼 가입을 안 할 이유가 없습니다.
✅ SKT 유심보호서비스 바로가기 (T world)
✅ [과기정통부 사이버침해대응과 ☎ 044-202-6461]
✅ [KISA(한국인터넷진흥원) ☎ 02-405-4730]안녕하세요, T world입니다.
여기를 눌러 T world로 이동하세요.
www.tworld.co.kr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감증명서 온라인으로 발급 받는법, 지금 바로 확인하세요 (0) 2025.05.07 5년 치 종합소득세 환급을 무료로 한 번에 '국세청 원클릭 서비스' 받는 방법 (0) 2025.05.06 소득과 자산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 가능한 ‘전세임대형 든든주택’ 공급 (0) 2025.05.05 문화생활의 꽃! 2025년 ‘박물관·미술관 주간’ 놓치면 후회할 이벤트 (0) 2025.05.04 놓치면 손해! 나도 근로 •자녀 장려금 신청 대상? (0) 2025.05.04 - 유심보호서비스 가입 적극 권장